진짜 개발자
본문 바로가기

App/IOS

IOS - Xcode ipa파일 추출방법

728x90
중국 관련 사업으로 인해, IOS의 AppStore에 App을 출시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거듭되는 실패를 통해, 끝내, IOS에 업로드에 성공을했습니다

 중국 관련 사업으로 인해, IOS의 AppStore에 App을 출시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거듭되는 실패를 통해, 끝내, IOS에 업로드에 성공을했습니다.

 

좋은일이 있으면 나쁜일이 있다고 그랬나요.. IOS 업로드가 성공한 시점에서, AppStore에서 국가를 지정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Apple이 국가별로 심의 규정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로 관광을 온 관광객이 Apple AppStore의 국가를 변경해야하는 불편한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ipa파일을 추출하여 직접설치하도록 한다라는 방법을 생각해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Xcode에서 ipa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Xcode에서 .ipa 파일 추출

우선 .ipa파일을 추출하기 전, Archive를 통해 배포준비가 완료된 파일이 존재해야 합니다. Archive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셨다는 가정하에 ipa파일 추출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단의 탭중 Window - Organizer를 클릭합니다.

 


Arhive된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후, Distribute App을 선택합니다.

 


Ad Hoc을 선택합니다.

 


위의 두항목에 모두 체크합니다. Inclde manifest의 경우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manifest파일에 ipa, App의 icon파일을 받을 수 있는 위치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입니다.

 


특정 버전 이후부터는 ipa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경로의 프로토콜이 무조건 https이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직 https 서버를 구성하지 않았기때문에 임시로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어차피 추후에 수정을 해야합니다.

 


Automatically manage sigining을 체크합니다.

 


Export를 누르면 추출이 완료됩니다.